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야기/OTT Movie . TV

지난 2020년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순위 !!

 

 

10위 - 쌍갑포차  Mystic Pop-up Bar

10위 - 쌍갑포차  Mystic Pop-up Bar

JTBC /12부작 

연출 : 전창근 

출연 : 황정음, 육성재, 최원영, 이준혁, 정다은, 안태환, 박하나, 박주형, 나인우...

 

내용 : 까칠한 포차 이모님과 순수청년 알바생이 손님들의 꿈속에 들어가 맺힌 한을 풀어주는 오리엔탈 판타지 카운슬링 드라마.

 

드라마 '쌍갑포차'는 2020년 5월 20일부터 6월 25일까지 방영한 12부작의 JTBC 드라마로 동명의 웹툰이자 2017 대한민국 만화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쌍갑포차'를 원작을 기반으로 제작된 드라마이다. 하지만 웹툰의 일부 소재와 설정을 제외한 캐릭터들의 설정과 줄거리 대부분이 다르게 각색된 작품이다. 

 

드라마는 사회적 이슈나 흥미로운 스토리로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배우들의 연기력이 빛난 작품이지만 길게 진행되지 않은 12부작으로 후반부에 갑작스레 전개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유지하다고 느껴져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 충분히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이라 생각되는 드라마입니다.

 

9위 - 우리, 사랑했을까  Was It Love

9위 - 우리, 사랑했을까  Was It Love

JTBC /16부작 

연출 : 김도형

출연 : 송지효, 손호준, 송종호, 구자성, 김민준, 김다솜, 김미경...

 

내용 : 14년 차 생계형 독수공방 싱글맘 앞에 나쁜데 끌리는 놈, 잘났는데 짠한 놈, 어린데 설레는 놈, 무서운데 섹시한 놈이 나타나며 펼쳐지는 '인생 로맨스 재개봉' 드라마.

 

드라마 '우리, 사랑했을까'는 2020년 7월 8일부터 9월 2일까지 방영한 10위를 기록한 '쌍갑포차'의 후속 드라마.

16부작의 드라마로 배우들의 연기에 비해서 드라마 속의 설정, 느린 전개, 개연성이 아쉽다는 평이 많은 드라마.

 

8위 - 인간수업  Extracurricular

8위 - 인간수업  Extracurricular

NETFLIX /10부작

연출 : 김진민

출연 : 김동희, 정다빈, 박주현, 남윤수, 최민수, 김여진, 박혁권...

 

내용 : 돈을 벌기 위해 죄책감없이 범죄의 길을 선택한 고등학생들이 그로 인해 돌이킬 수 없이 혹독한 대가를 치르는 과정을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드라마 '인간수업'은 2020년 4월 29일에 NETFLIX를 통해 공개되어 한국뿐만 아니라 공개된 해외에서도 TVshow 순위 상위권에 위치하며 호평을 받은 작품으로 '개와 늑대의 시간', '무법 변호사' 등의 김지민 감독이 연출한 드라마이다.

 

사실 넷플릭스를 통해 '킹덤' 이후로는 오리지널 시리즈에 관심을 갖기는 했지만, 이 드라마의 예고편을 보고 별로 일지도 모르는다는 생각으로 관심을 갖지 않은 드라마였다. 하지만, 넷플릭스의 지속적인 추천과 주변 사람들의 좋은 반응으로 "1회만 봐볼까?" 했는데 이틀 만에 10회분을 다 봤을 정도로 너무 재밌게 본 드라마이다. 

 

7위 - 더 킹 : 영원의 군주  The King : Eternal Monarch

7위 - 더 킹 : 영원의 군주  The King : Eternal Monarch

SBS /16부작

연출 : 백상훈, 정지현

출연 : 이민호, 김고은, 우도환, 김경남, 정은채, 이정진...

 

내용 : 악마에 맞서 차원의 문(門)을 닫으려는 이과형 대한제국 황제와 누군가의 삶·사람·사랑을 지키려는 문과형 대한민국 형사의 공조를 통해 차원이 다른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

 

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는 2020년 4월 17일부터 6월 12일까지 방영한 16부작 드라마로 '태양의 후예'와 '구르미 그린 달빛'등의 백상훈 감독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의 정지현 감독이 연출한 드라마이다. 또한 드라마 '파리의 연인', '신사의 품격', '태양의 후예', '도깨비', '미스터 선샤인' 등의 수많은 대작을 탄생시킨 김은숙 작가의 극본과 배우 이민호의 군 복무 후 이후 복귀 작품으로 엄청난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기대감이 높았던 탓일까 중반 이후부터 전개되는 스토리가 아쉬웠던 드라마이지만, 탄탄한 배우들의 연기력과 꽤 신선한 소재로 재미있게 볼 수 있었던 드라마였습니다.

 

6위 - 사생활  Private Lives

6위 - 사생활  Private Lives

JTBC /16부작

연출 : 남건 

출연 : 서현, 고경표, 김효진, 김영민, 박성근, 송선미...

 

내용 : 의도치 않게 국가의 사생활에 개입하게 된 사기꾼들이 모든 기술을 총동원해 골리앗 같은 대기업과 사기 대결을 펼치며 거대한 ‘사생활’을 밝혀내는 이야기.

 

드라마 '사생활'은 2020년 10월 7일부터 11월 26일까지 방영한 드라마로 9위에 위치한 '우리, 사랑했을까'의 후속 드라마이다. '사랑의 온도' 등의 남건 감독의 연출과 '무정도시', '아름다운 나의 신부'의 유성열 작가의 작품이다. 

 

넷플릭스에서 한국뿐만 아니라 공개된 해외에서도 TOP10에 위치했지만, 방영 당시 전개가 다소 어지럽게 진행되고 전반부에 비해 아쉬운 스토리의 후반부로 호불호가 갈리는 평이 있는 드라마이다.

 

5위  - 응답하라 1988  Reply 1988

5위  - 응답하라 1988  Reply 1988

tvN /20부작

연출 : 신원호

출연 : 성동일, 이일화, 라미란, 김성균, 최무성, 김선영, 유재명, 류혜영, 혜리, 류준열, 고경표, 박보검, 안재홍...

 

내용 : 쌍팔년도 쌍문동, 한 골목 다섯 가족의 왁자지껄 코믹 가족극.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은 2015년 11월 6일부터 2016년 1월 16일까지 TVN에서 방영한 드라마로 응답하라 시리지의 세 번째 작품이다.  너무나 유명한 띵작 중의 띵작... 3번이나 정주행 한 작품!

 

4위 - 청춘기록  Record Of Youth

4위 - 청춘기록  Record Of Youth

tvN /16부작

연출 : 안길호

출연 : 박보검, 박소담, 변우석, 하희라, 신애라...

 

내용 : 현실의 벽에 절망하지 않고 스스로 꿈과 사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들의 성장 기록.

 

드라마 '청춘기록'은 2020년 9월 7일부터 10월 27일까지 방영한 TVN 16부작 드라마로 '비밀의 숲', '알람브라 궁전의 추억'등의 안길호 감독이 연출을 맡은 작품이다.

 

출연한 배우들의 연기력과 20대 청춘들의 아픔과 성장의 이야기를 담아내면 호평을 받았지만, 지금 이 순간에도 고민과 아픔에 직면하고 있는 청춘들에게는 드라마로서만 접하기에는 무겁고 어렵다는 평들과 지나치게 극적인 연출이 아쉽다는 평이 있는 드라마이다.

 

3위 - 사이코지만 괜찮아  It's Okay to Not Be Okay

3위 - 사이코지만 괜찮아  It's Okay to Not Be Okay

tvN /16부작

연출 : 박신우

출연 : 김수현, 서예지, 오정세, 박규영, 김주헌...

 

내용 : 버거운 삶의 무게로 사랑을 거부하는 정신 병동 보호사 강태와 태생적 결함으로 사랑을 모르는 동화 작가 문영이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가는 한 편의 판타지 동화 같은 사랑에 관한 조금 이상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2020년 6월 20일부터 8월 9일까지 방영된 TVN 16부작 드라마로 '질투의 화신', '남자 친구'등의 박신우 감독이 연출을 맡은 작품이다.

드라마 속에서 고문영(서예지)의 동화책인 '악몽을 먹고 자란 소녀', '좀비 아이', '봄날의 개' 등의 책이 나오지만, 이 책들은 실제 출판된 책이 아닌 드라마를 집필한 조용 작가가 그린 작품이었다. 하지만 드라마 방영 내내 수많은 문의와 출간 요청으로 결국 동화책으로 출판하게 되었다. 이만큼 드라마에서 소재로 사용된 책이 화제가 될 정도로 사랑받은 드라마이며, 공개된 해외 일부의 넷플릭스에서도 상위권에 위치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받은 작품이다.

 

2위 - 비밀의 숲  Stranger

2위 - 비밀의 숲  Stranger

tvN /16부작

연출 : 안길호

출연 : 조승우, 황시목, 이준혁, 유재명, 신혜선...

 

내용 :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외톨이 검사 황시목이, 정의롭고 따뜻한 형사 한여진과 함께 검찰 스폰서 살인사건과 그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는 내부 비밀 추적극.

 

드라마 '비밀의 숲'은 2017년 6월 10부터 7월 30일까지 방영한 TVN 16부작 드라마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WATCHER',  '청춘기록' 등의 안길호 감독이 연출을 맡은 작품이다.

 

사실 이 드라마는 필자가 본 수많은 드라마들 중 단연코 세 손가락 안에 꼽히는 드라마이다.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을 물론이고 스토리, 전개 속도, 결말 등 어느 것 하나 모자란 것 하나 없이 정주행 했던 횟수를 셀 수 없이 봤을 정도로 훌륭하다고 느껴지는 작품이다.

 

후에 '비밀의 숲'에 힘입어 '비밀의 숲 2'가 방영되기 했다. 후속 편 대해 짧게 쓰자면 은은한 재미는 있지만 , 너무 난이도 있는 드라마라고 생각된다. 어쨌든 시즌3 또한 기대되는 작품!!!

 

1위 - 슬기로운 의사생활  Hospital Playlist

1위 - 슬기로운 의사생활  Hospital Playlist

tvN /12부작

연출 : 신원호 

출연 :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

 

내용 :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 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2020년 3월 12일부터 5월 28일까지 방영된 TVN의 12부작 드라마로 '응답하라' 시리즈와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신원호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예능 '1박 2일', '신서유기', '꽃보다 할배',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 등의 이우정 작가가 극본 한 드라마이다. 

너무나 띵작인 드라마라 평가 대신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2에 대한 소식을 알아보자면 지난해 12월에 첫 촬영을 계획했지만, 코로나 19의 확산세가 급속도로 높아지며 촬영이 연기되었다. 이후 모든 스태프들과 배우들이 코로나 검사를 받아 음성 판정을 받은 후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부 배우들과의 대본 리딩을 진행된 이후 20일부터 촬영이 시작되어 오는 5월에서 6월 중으로 논의 중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728x90